이런 얘기 저런 얘기/공은 둥글대두

지구방위대-유벤 4강전

딸기21 2003. 5. 8. 16:58
728x90
히히히히 하하하하
오늘 새벽 3시30분에 일어나서 챔편스 4강전 첫 경기, 레알마드리드-유벤투스 경기를 봤습니다. 아침에 기사 쓸 것도 없으니까 혼자 수다나 떨며 놀아야지. 원래 제 홈에 축구얘기 올리는데, 오늘내일 저희동네 축구흥분당원들이 재방 봐야하기 때문에 '스포일링 금지기간'이거든요. ^^

사실상의 결승전이었죠. 프리메라리가와 세리아의 자존심을 건. 특히 이번시즌에는 스페인에서 지구방위대만 올라오고(제가 젤 좋아하는 발렌시아는 떨어졌어요 흑흑) 유벤과 밀란형제들이 몽땅 4강에 진출했기 때문에 지구방위대가 절대로 지면 안 되는 경기였거든요.

경기 결과는 2대1로 지구방위대 1승. 그런데 지구방위대가 이렇게 큰 경기에서, 이렇게 고전하는 거 이번시즌 들어 첨 봤습니다. 스트라이커가 넘쳐나서 걱정이던 팀이 경기 후반에는 스트라이커 부재로 시들시들했을 정도니 원.

먼저 라인업을 보면

지구방위대에서는 베스트 나인 + 모리엔테스와 구티가 나왔습니다. 맹장염 걸린 라울이랑 콘세이상 대신 둘이 출전했는데, 어찌보면 델 보스케 감독이 도박을 한 거죠. 사실 이번시즌 내내 라인업을 보면서 저는 델보스케감독이 모리를 완전히 버렸다고 생각했습니다. 호나우두가 영입돼왔으니 모리가 교체 신세로 전락한 것까지는 그렇다고 쳐도, 아예 벤치에도 못 앉는 경우가 허다했거든요. 챔편스리그에서는 물론이고, 라 리가에서마저--모리 대신에 귀염둥이 구티를 넣던가, 아니면 유스팀에서 올라온 신예 포르티요를 집어넣는 식이었어요. 지난번에 AS로마전때였나, 잘 기억은 안 나는데, 어웨이 경기에서 모리를 한타임 넣었는데 어이없는 실축을 하더군요. 찍힐만도 하죠. 오늘 경기에서는 라울의 부재를 메워줄 사람을 찾다가,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라고 모리를 집어넣은 것 같더군요.

유벤은 공수의 연결고리인 다비즈가 빠진 상태에서 경기를 해야했습니다. 8강전 바르셀로나랑 경기할 때 성질 더러운 다비즈(몹시 미워하고 있음 -.-)가 노란딱지 두개 받아서 출장정지 먹었거든요. 그때 연장까지 가는 '혈투'(임에도 불구하고 명승부는 아니었음) 끝에 4강 진출하긴 했지만 유벤의 포백은 대단하다는 것을 여실히보여줬죠. 오늘은 다비즈가 못 나오는데다 수비의 또다른 핵인 몬테로도 못나오기 때문에 어떻게 빗장을 지를까 궁금했는데, 오른쪽에서는 비린델리가 피구를 마크하고 왼쪽에서 콘테가 지단을 막는 식으로 배치를 했더군요. 챔편스 전반에 부상으로 못 나왔던 트레제게(월컵 이후 골대맞히는데 재미들린 선수)가 오늘 뛴다고 해서 기대를 했습니다. 쿵야쿵야

총평을 하면 전반은 마드리드 우세, 후반은 유벤 우세.
전반 15분 지단의 프리킥은 환상이었습니다만, Buffon is Buffon. 저는 부폰이랑 다비즈 두 놈 때문에 유벤을 미워하지만, 이 두 넘들의 실력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호나우두가 골 한개 넣었지만 전반 막판에 트레제게가 어영부영 만회골을 넣는 바람에, 후반은 '유벤 모드'로 시작했죠.
후반 들어가자마자 호나우두가 빠졌습니다. 고질병 재발한 거 아닌가 상당히 걱정되는 상황인데, 여튼 포르티요로 교체됐습니다. 라울 빠지고 호나우두 빠진 마드리드는 이빨 없고 발톱 빠진 호랑이...딱 그 꼴이더군요. 모리-구티-포르티요가 한 경기에서 뛴 일이 없습니다. 몸도 덜 풀린 것 같고, 호흡도 안 맞고, 포르티요는 경험부족으로 뻑하면 옾사이드...모처럼 출전 기회 잡은 모리는 별다른 활약 없이 후반 중반 솔라리로 교체.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아르헨 듀엣 솔라리와 캄비아소를 참 좋아하는데 오늘은 솔라리도 영 별로였어요)

앞대가리가 번번이 짤리다보니 피구가 무리한 플레이를 하는 수밖에 없고, 후반들어 호나우두에게 매달려있던 유벤 수비수들이 지단님에게 집중되는 바람에 지단님의 경기 관리가 아무래도 떨어지고...간신히, 정말 간신히 호베르투 카를로스가 두번째 골을 넣기는 했지만 홈에서 2:1 신승, 지구방위대 체면 구겼죠. 지난주말 라 리가 마드리드-마요르카 경기를 어제 재방으로 봤는데 마드리드가 홈에서 무려 5:1로 개박살났거든요(이 경기는 참으로 가관-마드리드 입장에서는 목불인견이었습니다).

일단 유벤은 오늘 선방한 셈이고--다다음주 유벤 홈경기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728x90

'이런 얘기 저런 얘기 > 공은 둥글대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흑 비에리...  (0) 2003.05.15
AC밀란-인터밀란 4강전  (0) 2003.05.09
레알-맨유.  (0) 2003.04.11
축구 때문에...중얼중얼  (0) 2003.04.11
모리엔테스!  (0) 2003.04.09